일상이야기/news

인테리어방송(집방)의 인기 이유와 전망

2NdstAgE 2016. 2. 4. 18:09
반응형

 

인테리어 방송이 요즘의 대세가 되는것 같네요...

요즘은 집방(집꾸미기 방송)이라고 하죠..^^

 

<내방의 품격>

<헌집줄께 새집다오>

.

.

.

 

 

▲ TVN 인테리어방송 '내방의 품격'

 

작년이 쿡방의 전성시대였다면 금년은 쿡방과 집방의 힘겨루기가 팽팽한 한 해가 될 듯 합니다.

 

'집밥 백선생'과 '냉장고를 부탁해'로 대표되는 쿡방은 대한민국을 쿡방의 열기로 가득차게 헸습니다.

쿡방의 주인공인 유명 셰프들은 어지간한 연예인은 비교가 안 될 정도의 인기를 얻었고,

집밥 열풍은 남편들을 부엌으로 내몰았습니다. ㅋㅋ

 

 

 

▲ JTBC 쿡방 '냉장고를 부탁해'

 

 

이젠 인테리어방송이 채널을 돌릴때마다 얼굴을 내밉니다.

우리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곳이 부엌에서 우리네 집 전체로 넓어졌습니다. @@

 

 

 

 

새삼스럽게 쿡방과 집방(인테리어 방송, 집꾸미기 방송)에 열광하는 이유가 뭘까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사람들이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졌다는 겁니다..

 

 

예전에 비해 1인가구의 숫자가 비약적으로 늘었고, 주5일제의 정착으로 주말을 제외한 평일의

야외활동은 많이 줄었습니다.

결국 집에서 보내는 여가시간이 늘어나면서, 가장 기본적인 생활에 더 관심을 많이 갖게 되는것이죠..

 

 

 

의. 식. 주

 

 

음식에 대한 관심은 결국 쿡방으로 연결이 되구요..

최근들어 대세로 발돋움하는 인테리어방송(집방)은 내가 사는곳('주'에 해당하겠죠..)에 대한 관심이

결국 만들어낸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우리나라만 쿡방과 인테리어방송(집방)에 열광하는 걸까요?

 

아닙니다.

여러나라에서 이미 쿡방이나 인테리어방송(집방)은 인기있는 컨텐츠였고, 그 인기도 연전합니다..

그 이유도 우리나라와 다르지 않습니다.

 

 

 

 

▲ 미국 FOX  '마스터셰프'

 

 

앞으로 쿡방, 인테리어방송(집방)은 어떻게 발전해 나갈까요?

 

글쎄요..

더 재밌어지겠죠 ㅋㅋ

더 다양해지고, 양적으로도 더 많아질 수 있겠죠..

 

 

다만, 한가지 바람이 있다면..

당장의 인기로 너무 한 분야의 컨텐츠만 많아지다보면, 다양한 성격의 컨텐츠가 새로운 시도로 할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들수 있습니다.

 

다양성을 잃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