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너의 속이 궁금해 - 물건 속에 감춰진 마음의 단서

정우열 지음 / 안다연 그림 / 알에이치코리아 / 2016년 7월 14일 출간

 

 

<너의 속이 궁금해>는 일상 속에서 발견되는 인간의 다양한 심리와 성향을 갖고 있는 물건, 행동, 습관 등을 단서로 삼아 밝혀내는 심리분석서다.

저자인  정신과 전문의 정우열 원장은 오랜 임상 경험과 신경학적인 근거를 기반으로 사람을 대하는 법에 대해, 마음에 대해, 관계에 대해 고민하는 이들에게 물건에 담긴 마음 관찰법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에서 가장 빛나는 대목은 짧은 순간의 관찰만으로 상대의 심리를 꿰뚫어볼 수 있는 다양한 사례다. 엘리베이터 안에서 서 있는 위치, 테이블 위에 휴대전화를 올려놓는 방식, 거리를 지나다가 쇼윈도 앞에서 취하는 행동, 샤워할 때 가장 먼저 씻는 신체 부위, 차 막힐 때 대처법 등 일상 속에서 자주 접하는 물건, 행동, 습관을 면밀히 살피면서, 그 속에 어떤 마음이 담겨 있는지를 끄집어내 보여준다.

 

 

 

 

 

About 정우열 :

정우열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이다.

대한소아청소년정신건강의학회 정회원, 부부가족치료연구회 회원이며 저서로<아빠가 나서면 아이가 다르다><엄마만 느끼는 육아감정><엄마 vs. 엄마>가 있다.
MBC〈마이 리틀 텔레비전〉에 출연해 게스트의 심리를 날카롭게 분석하는 것은 물론 ‘노잼(재미없다)’ 콘셉트로 ‘꿀잼(재미있다)’을 선사해 시청자의 호응을 얻었다. 그 외에 KBS〈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 SBS〈한밤의 TV연예〉, MBC〈컬투의 베란다쇼〉, JTBC〈속사정쌀롱〉, CBS〈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등 다수의 프로그램에 출연해 특유의 일침이 담긴 조언과 사이다 같은 입담을 과시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국강사협회 정회원이며 삼성전자, 롯데카드, 안랩, CJ제일제당 등 여러 기업과 지방자치단체에서 활발한 강연 활동을 펼치고 있다. MBC 대학가요제에서 동상을 수상한 그는, 심리 치료 기법 중 하나인 이완요법을 위한 음악 앨범 〈Relaxation Vol.1〉을 발표하기도 했다.

 

참,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있는 저자는, 참 다재다능한 사람이다. ^^*

 

 

 

 

 

 

‘천 길 물속은 알아도 한 길 사람의 속은 모른다’고 했던가.

각양각색의 사람들이 모여 사는 세상, 대체 왜 저럴까 싶은 사람이 하루에도 수십 명이고 상식으로는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일이 수백 건이다. 그러나 가만히 들여다보면 전혀 이유가 없는 건 아니다. 다만 그 이유를 모를 뿐이다.

저자, 정우열은 장소, 음식, 소지품, 스마트폰, 자동차, SNS 등 현대인이 자주 접하는 것들을 매개로 각각의 물건이 어떤 성향의 단서가 되며 어떤 심리를 암시하는지 알려준다.

 

 

 


이 책에서 가장 빛나는 대목은 짧은 순간의 관찰만으로 상대의 심리를 꿰뚫어볼 수 있는 다양한 사례다.

엘리베이터 안에서 서 있는 위치, 테이블 위에 휴대전화를 올려놓는 방식, 거리를 지나다가 쇼윈도 앞에서 취하는 행동, 샤워할 때 가장 먼저 씻는 신체 부위, 차 막힐 때 대처법 등 일상 속에서 자주 접하는 물건, 행동, 습관을 면밀히 살피면서, 그 속에 어떤 마음이 담겨 있는지를 끄집어내 보여준다.

 

 

 

 

▲▲  재기 발랄하고 위트 있는 일러스트도 훌륭하다.

압축적인 글과 일러스트가 함께 있어 쉽게 넘어가고, 생각할 거리도 많다.

 

<너의 속이 궁금해>에는 모두 99편의 글에 크고 작은 일러스트 94장이 실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