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우체국 선납소포상자를 이용해보자.

 

평소 우체국과 편의점 택배를 하루에도 여러번 이용하는 분들 많이있다. 물론 나도 그렇다.^^*

해외판매를 하고 있지만, 국내 배송할 품목도 많이 있고 재고나 중고상품은 중고나라 등을 통해서 판매도 하고 있어서 늘 택배를 사용한다.

사실 외국에 비해 우리나라의 배송비는 엄청 싸다. 물론 백배시장의 과열로 소비자는 나름 괜찮은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하여간, 각설하고 오늘은 우체국 선납소포상자에 대해서 알아본다 ^^&

 

우체국 선납소포상자는 우체국, 인터넷우체국에서 우편요금이 포함된 상자를 구매하여 집,회사,우체국 등에서 손쉽게 보낼 수 있는 소포상자를 말한다.

 

모두 아시겠지만,, 우체국가면 규격이 정해져 있는 우체국 택배상자가 있다.

상자를 구입하고, 내용물을 넣어서 포장한 후 접수하면 무게와 부피, 배송지를 고려해서 택배요금이 정해진다.

하지만, 우체국 선납소포상자는 소포박스에 이미 우편요금(택배요금)이 표함된 것이다. 따라서, 해당 상자에 넣어서 포장만 할 수 있다면 무게에 상관없이 동일한 요금으로 보낼 수 있다는 말이다.

 

 

 

 

 

1. 우체국 선납소포상자의 사이즈   ▲▲▲

 

가로 31cm * 세로 22cm * 높이 9cm

참고로, 우체국 택배상자의 사이는 다음과 같다. ▼▼

 

 

 

 

전체 사이즈를 봤을때, 2호 상자하고 크기가 비슷하다. 하지만 택배 상자와 선납소포상자의 모양새가 다르다.

따라서, 선납소포상자의 모양에 최대한 수납이 가능한 상품을 넣어야 유리하다는건 자명한 일이다.

 

 

 

2. 우체국 선납소포상자의 가격 및 판매처

 

전국동일 개당 4,300원 이다. 단, 많이 사면 좀 깍아준다.

1회에 10개 이상 구매시 10%할인을 적용해 준다.

 

 

 

 

 

우체국 선납소포상자의 접수는 우편물을 접수받는 전국 모든 우체국에서 가능하지만, 선납소포상자는 인터넷우체국(www.epost.go.kr)과 전국 61개 우체국에서만 판매한다. ▶ 인터넷 우체국에서 확인 가능

 

 

3. 배송조회 및 배송기간

 

배송조회 당연히 가능하다.

배송기간은 일반 택배와 동일하다 접수 다음날 배달! (단, 제주↔육지 간 운송은 접수 다음다음날 배달.) 

 

 

 

선납소포상자는 대량으로 물건을 보내는 사업자나, 혹은 자주 택배를 이용하는 사람중에 선납소포상자와 궁합(?)이 잘 맞는 물건을 보낼때 사용하는게 좋을 것이다.

 

예를들어, 무게가 무겁고 모양새가 넙적한 물건들... 음 두꺼운 책이나 기계 부품, 드라이브 계열 뭐 이런것들..

화장품중에서 액체형 또는 아주작은 샘플들...

 

어떤걸 넣었을때 유리할지는 각자가 알아서 하는걸로.

 

 

좋은 히루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