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랑야방 1 - 권력의 기록

하이옌 지음 / 진정은 옮김 / 마시멜로 / 2016년 6월 29일 출간

 

 

"기린지재(麒麟之才)" - 그를 얻는자, 천하를 얻는다!

 

<랑야방> 은 중국 50개 도시 시청률 1위, 중화TV 방영 후 개국 이래 최고 시청률을 갱신한 54부작 드라마 <랑야방>의 원작소설이다. 한국에서도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엄청나게 화제가 된 드라마이다.

 

 

<랑야방>은 가상의 양나라를 배경으로 ‘기란지재(麒麟之才)’라는 말이 나돌 만큼 절정 고수이면서도 베일에 싸여 있는 주인공 매장소의 이야기다. 천하에 모르는 일이 없다는 랑야각에서 발표하는 고수의 명단인 ‘랑야방’ 서열 1위는 언제나 매장소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그는 무예를 전혀 할 수 없으며, 어딘가 병약한 시한부의 삶을 살아가고 있다.

12년 전, 대체 그에게는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뼈에 사무친 원한을 품고 있는 매장소의 목표는 단 한 가지다. 자신의 둘도 없는 친구이자, 아무런 세력도 없는 정왕을 황위에 등극시킴으로써 최후의 복수를 하겠다는 것. 그렇게 처절한 킹메이커 매장소의 은밀한 싸움이 시작된다.

 

About 하이옌 :

저자는 어릴 적부터 책을 좋아하고 특히 역사에 관심이 많았다. 대학 입학 때 사학과를 선택했으나, 졸업은 영문과에서 했다. 졸업한지 10년이 흐르도록 영어를 쓸 기회가 없어 영어는 거의 잊어버렸지만, 최고의 표현 도구라 생각하는 중국어로 소설을 쓰기 시작한다.

대학 졸업 후 건설회사에 다니면서 시간 날 때마다 끄적인 소설이 어느덧 책이 되었다. 작가 하이옌은 2011년 중국 인기 웹사이트에서 연재한 소설 <랑야방>의 인기로 책 출간은 물론, 그에 힘입어 2015년 드라마 〈랑야방〉에 대한 각본까지 맡아 진행하면서 일약 베스트셀러 작가 반열에 올라섰다.

 

 

 

<랑야방>은 왕권을 둘러싼 치열한 암투와 복수, 우정과 사랑, 인간 본성을 파헤친 화제의 무협정치사극으로, 2011년 중국 온라인 소설 연재 사이트에서 큰 인기를 끈 뒤, 독자들의 요청으로 책으로 출간되어 서점가에 돌풍을 일으켰다. 중국의 아마존이라 불리는 최대 온라인서점 당당왕의 독자 리뷰만 해도 48,795개에 달하는 등 어마어마한 입소문을 탔다.

그 후 중국에서 같은 이름의 54부작 드라마로 제작되어 2015년 방송 시작과 동시에 중국 전역 시청률 1위를 차지했으며, 국내에도 수입되어 중화TV 개국 이래 최고의 시청률을 갱신하는 등 ‘중국드라마 열풍’이라는 유례없는 화제를 몰고 오기도 했다.
드라마 제작에 참여하여 직접 극본을 썼을 정도로 원작에 대한 필력을 인정받으며 단숨에 베스트셀러 작가 반열에 올라선 젊은 여류 작가 하이옌은 드라마 관계자마저 ‘신필’이라고 극찬할 정도로 거침없는 문장으로 놀랍고도 장대한 이야기를 펼쳐 보인다.

<랑야방>은 각 권당 2,000매가 넘는 매우 방대한 분량임에도 불구하고, 탄탄한 스토리, 섬세한 플롯, 예측할 수 없는 반전으로 단 한 순간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중학교 시절 김용의 영웅문을 처음 접하고 밤을 세워서 책을 읽었던 기억을 떠오른다. 신필 김용과 비교하고자 하는게 아니다. 하지만, 이전에 김용의 소설을 읽으며 느꼈던 설레임을 오랜만에 다시금 느끼게한 작품이다. 이 작품의 치밀하고 폭발적인 이야기의 힘과 다양한 인물 군상들의 캐릭터 향연은 누구든 빠져들 수밖에 없는 강력한 흡입력으로, 드라마에서 볼 수 없었던 소설만의 독자적인 재미를 선사한다.

 

먼저, 소설을 읽고 드라마도 한번 보시길..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