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해외직구가 대세긴 한데..

해외 인터넷쇼핑몰도 알아봐야 하고, 결제도 어렵고 배송은 더 어렵다. ^^

'괜히 해외직구해서 골치만 썩는거 아냐'하는 우리 소심한 대부분의 평민들은 그래서, 해외구매대행을

많이 찾게된다.

그런데, 구매대행도 너무 많다.

뭐, 없어서 괜히 갑질 당하는것 보다는 낫지만 너~무 많아서 또 나의 결정장애를 불러온다. ^^*

 

그런데 마침, 한국소비자원에서는 1년내에 해외직구를 경험한 소비자를 상대로 소비자만족도를 조사했다.

▼▼

 

 

☐ 구매대행 쇼핑몰 ‘11번가’, ‘G마켓’, ‘뽐뿌질’ 등 순으로 만족도 높아
해외구매대행을 주로 이용하는 소비자에게 자주 이용하는 구매대행 쇼핑몰을 질문한 결과, '11번가', 'G마켓',

'엔조이뉴욕', '옥션', '위즈위드'(가나다 順) 등에 대한 이용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11번가’는 6개 세부항목 중 제품의 가격, 배송의 신속성 및 안정성 등 3개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종합만족도 3.65점으로 1위를 차지했고, 다음으로 ‘G마켓’(3.56점), ‘위즈위드’(3.54점) 등의 순으로 조사됐다.

참고로 ‘카페, 블로그 등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한 배송대행 및 구매대행의 이용만족도는 여타 쇼핑몰들에 비해

낮은 것으로 나타나, 사전에 업체정보 및 이용후기를 확인하는 등 소비자의 주의가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

▼▼

 

 

 

 

특히나, 구매대행은 대형 구매대행업체 만큼이나 카페, 블로그나 SNS로 구매대행을 하는 영세 업체들이 많은게

사실이다.

규모가 작은 구매대행업체가 만족도가 낮은건 당연히 아니다.

하지만, 대체적으로 위험도가 높다는것 또한 부인할 수 없다.

따라서, 구매대행업체의 선택은 무엇보다 우선적으로 구매자의 니즈를 맞춰야 하겠지만, 기본적으로 소비자불만을

담당하는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는지 꼭 살펴보는게 좋다.

뭐, 아무래도 업체의 규모가 일정규모 이상이 되어야 소비자만족에 충분한 투자를 할 수 있지 않을까..

물론 소심한, 100% 개인의견이다 ^^*

 

 

반응형